학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회원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회원 여러분과 가족분들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하며, 올해에도 뜻하신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길 소망합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난 30년간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의 발전에 헌신하신 임원분들과 회원 여러분들에게 마음을 다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부터 오미크론 변종 바이러스의 확산에다 인플레이션에 따른 금리 인상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대내외적 어려움이 계속되면서 금년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슬기로운 지혜가 있기에 예상되는 어려움을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와 임원들은 우리 학회의 설립목적에 맞는 정체성 강화와 함께 질적인 성장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우리 학회의 정체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식품원료의 가공·저장 및 유통과 이와 관련되는 학문 분야 전반에 대한 기초 및 응용에 관한 학문적·기술적 연구를 활성화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학회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 SCI 위원회를 더욱 활발히 운영하여 가까운 시일 내에 우리 학회지가 SCI에 등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임원진과 운영위원들은 이들 계획이 성공리에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해서 헌신적으로 참여한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가내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두손 모아 기원합니다.
2023년 1월 1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