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께,

희망찬 2026년 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회원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는 1992년 창립 이래 식품 가공, 저장, 유통 및 관련 융·복합 기술 분야의 학술 발전과 식품산업의 성장을 선도해 왔습니다. 그동안 학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역대 임원진과 모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6년 제47차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학술대회는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국내외 연구자들과 산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식품산업의 미래와 새로운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모든 임원진과 운영위원들은 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올해는 우리 학회가 축적해 온 학문적 성과를 바탕으로 그린바이오 기술과 식품산업의 융합을 적극 추진하고,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기술혁신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국제적인 학회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저희 임원진과 운영위원들은 한마음으로 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회원 여러분의 건승과 가정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장 윤광섭 배상